오늘은 호주에서 외식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캐쉬백 앱 Liven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Liven은 윌리엄 왕과 그레이스 왕이라는 싱가포르 출신의 두 남매가 만든 호주 스타트업 회사입니다. 작년에 ICO(Initial Coin Offering)를 했는데, ICO는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스타트업 기업들을 위한 IPO(Initial Public Offering) 같은 것입니다.
예를 들어, 위에 사진을 보면 20% 적립이 되는 락사킹에서 52.10달러를 결제하고 10.42달러를 적립 받았습니다. 물론 LVN으로 적립이 되요. 나중에 파푸에서 7.40달러를 LVN으로 모두 결제를 하고 0.74달러를 적립 받았습니다. 그래서 현재 저에게 남은 적립액은 3.76달러(188.00 LVN)입니다. 구입을 할때마다 계속 적립액을 쓰고 적립액을 받으니 할인율이 매우 크게 느껴져요.
적립액을 사용하려면 위의 옆으로 미는 버튼을 활성화시키면 자동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할 때는 우선 사용하려는 매장를 클릭하고 아래 Pay now버튼을 누르면 1달러가 나가면서(1달러는 계좌확인용으로 다시 돌려받습니다.) P2, S4같은 숫자가 뜹니다. 그러면 그 숫자를 매장에 알려주면 계산이 완료됩니다.
일반 카드, 애플페이, 알리페이, 유니온페이 등을 모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아직 페이팔은 연결이 안 되고 있습니다.
지도를 보고 현재 위치를 탐색해서 근처에 있는 Liven을 사용하는 음식점을 찾아갈 수도 있습니다. Liven를 사용하는 가게에는 Liven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다 먹고 계산할 때 "I want to pay with Liven." 이라고 말하면 됩니다.
처음 가입을 할 때 프로모션 코드를 넣는 란이 있는데 제 추천인 코드는
UKYLGT
제가 애용하는 곳은 락사킹(20%), 란저우 비프 누들(10%), 네네치킨 (10%), 메시나 아이스크림 (10%), 파푸-커피번 (10%), 갓차(10%), 딘타이펑 (5%) 입니다. 버블티만 좋아해도 세이빙을 많이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부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