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네오입니다.
얼마 전 목이 따갑기 시작해서 혹시나 하고 COVID-19 검사를 받고 왔습니다. 다행히 네거티브가 나왔어요. 검사 받기 전에는 많이 두려웠는데 오히려 검사를 받고 난 후 마음을 내려놓을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네거티브가 나왔고 지금은 목도 괜찮고 건강한 상태입니다.
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가까운 곳에 있는 테스트 사이트로 가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로 가면 빅토리아에 위치한 테스트 사이트가 나옵니다. 차가 있으신 분은 Drive-through로 가고, 차가 없거나 Walk-in을 선호하시면 Walk-in으로 가시면 됩니다.
https://www.dhhs.vic.gov.au/where-get-tested-covid-19
저는 집에서 가까운 곳을 선택해서 마스크를 쓰고 걸어서 다녀왔습니다. 물론 5km 이내였고 가는길 오는 길 슈퍼나 카페 등 아무 곳도 들르지 않았습니다.
테스트 사이트에 가니 저 말고는 딱 한 사람이 있어서 많이 기다리지 않고 검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앞 사람이 검사를 받은 후 자리를 닦느라 5분 정도가 소요된 것 같습니다.
우선 medicare카드와 신분증을 제시하고, 주소와 전화번호를 불러주면 검사 신청 완료입니다. 검사 신청 후 앞 사람이 검사를 받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호명된 후 들어갔습니다.
우선 검사통에 있는 이름과 생년월일,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마스트를 벗은 후 검사를 받았습니다. 검사는 기다란 면봉으로 목구멍 한번, 양쪽 콧구멍 한번씩 해서 총 세번을 스왑하는 것입니다. 조금 고통스러웠지만 생각보다는 아프지 않았습니다.
다 끝난 후 종이를 한장 받았습니다. 검사 확인증이라고 하네요.
검사 후 양성이면 전화를 음성이면 문자를 보내준다는 내용입니다. 토요일날 검사를 받았고 월요일 문자로 결과를 받았습니다. 휴~
검사를 받은 후 계속 집에 있었으면 검사 결과가 나오고, 슈퍼에 우유를 사러갔는데 너무 행복하더라고요. 혹시 목이 아프거나 하면 불안해하지 마시고 검사를 받으러 가세요. 정신 건강에 더 좋은 것 같아요. 검사 팁이 있다면 전 검사 장소 중 작은 곳을 선택해서 갔어요. 그래서 많이 기다리지 않고 빨리 검사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