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June 22, 2016

[오늘의 요리] 짬뽕: IKEA 냉동 새우 활용



안녕하세요. 네오입니다.

멜번 리치몬드 IKEA구경을 갔다가 냉동 새우를 구입해 왔습니다. 껍질을 까지 않고 익혀져 나온 새우인데 사이즈가 작고(대략 4-5센치 정도) 눈이 까맣고 예쁘게 생겼어요. 이케아는 새우도 이케아스럽게 생겼네요.

어떻게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파스타에 넣거나, 국수 등에 국물을 내서 먹기도 하고, 전자렌지에 돌려서 그냥 까먹기도 했는데 맛은 있지만 비린내가 심하게 나더라고요. 맛은 짭쪼름하고 쫄깃쫄깃한 게 맛살을 먹는 기분이에요 ㅎㅎ

오늘의 활용법은 짬뽕입니다. 백종원 님의 짬뽕 요리법을 활용해서 파와 베이컨(돼지고기 대신) 으로 기름을 내고 마늘, 양파, 양배추를 넣어서 볶고, 고추가루 투하 후 물과 새우를 넣고 부글부글 끓여 준 후 쌀국수에 부어서 짬뽕을 만들어 보았는데!! 역시 백종원 님은 대단하십니다!! 짬뽕 맛이에요!!!

새우는 비린내 때문에 식초 물에 담가서 녹여 보았어요. 식초 물에 담그니 비린내가 사라지더라고요. 물론 요리하기 전에 한번 헹구어 주었습니다. 짬뽕에서 식초 맛이 나면 곤란하니까요.

짬뽕의 모습입니다~

위에서도 한번 찍어봤습니다~

멜번이 요즘 겨울이라 많이 추워졌는데 고추 가루를 잔뜩 넣은 짬뽕을 먹으니 속이 후뜬후끈 한게 너무 좋네요 ㅎㅎ

백종원 님 감사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