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June 29, 2016

[오늘의 요리] 마파 두부 만들기



안녕하세요. 네오입니다.

어제 시티에 있는 한국 식품점을 갔다가, 호주에서 만든 초당 두부를 구입해 왔어요. 오늘은 마파 두부를 해 보기로 했습니다~ 한국에서 온 다양한 브랜드의 두부가 있었지만, 호주에서 만든 제품이 유통기한도 길지 않고 신선할 것 같아서 샀는데 단단하고 괜찮네요~

마파 두부는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어 보았어요. 일단 소스는 고추가루 1.5 큰술, 된장 1큰술, 설탕 2큰술, 고추장 2큰술, 물 반 컵을 섞어서 만들었어요. 전 물을 적게 넣었는데, 물이 오히려 조금 자작한게 더 맛있을 것 같아요.

두부는 한 모를 작은 깍두기 정도 크기로 썰어 주시고, 후라이팬에 기름을 조금 넣어서 사방을 살짝 튀겨 주세요. 이러면 씹는 맛이 더 좋아져요. 겉을 살짝 튀겨 준 후 다른 그릇에 옮겨주세요~

후라이팬에 파, 양파, 마늘 간 것을 볶아주세요. 파는 하나 잘게 썬 것, 양파는 하나 채 썬 것, 마늘은 2-3개 정도 넣었어요. 허브가 익은 후 돼지고기 간 것을 반 컵 정도 넣어 주고, 돼지고기가 익은후 간장 한 큰 술과 후추를 넣어 주었어요.

그리고 건강을 위해 가지를 반개 깍둑 썰기 해서 넣어 주었습니다~

가지가 익어서 투명해 지면 소스를 부어서 섞어 주신 후, 준비해 놓으신 두부를 넣어 주세요~ 그리고 전분 가루 한 큰술을 물에 섞어서 넣어 줍니다~ 중국요리의 느낌이 나네요 ㅎㅎㅎ

다 볶은 후 참기름 조금 그리고 참깨를 넣어주세요~ 마파 두부의 고소한 맛이 깨랑 참 잘 어울려요~

마파 두부 완성!! 깨를 좋아해서 깨를 부수어서 잔뜩 넣어주었어요~ 매콤하고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가지가 들어가서 촉촉하고 더 맛있네요 ㅎㅎ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호주산 초당 두부 애용해야 겠어요 ㅎㅎ

No comments:

Post a Comment